티스토리 뷰
드라마 낮에 뜨는 달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티빙의 낮에 뜨는 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준오 (김영대)
자타 공인 대한민국의 톱스타입니다. 아이돌 준비하느라 고등학교는 중퇴입니다. 입만 열면 고급스러운 외모가 참 없어 보이는 타입입니다.
활자 공포증에 난독증까지 앓고 있는 데다, 엄마 대신 키워준 고마운 형을 흥신소 정도로만 여길 만큼 철도 없습니다. 열애설 무마용 공익 광고 촬영이 있던 날, 돌연 차량이 한강에 추락하면서 사망했다가 지박령 도하에게 몸을 빼앗겨 다시 깨어납니다.
이후 자신을 목숨 걸고 구한 소방관 강영화에게 미친 듯이 잡착하며, 오직 그녀를 죽일 기회만 엿보고 있습니다. 가방끈 짧은 철부지 안하무인 망나니에서, 시크하고 기품 있는 엘리트 귀족 원귀 덕에 긴장감 넘치는 업그레이드를 당하는 비운의 톱스타입니다.
도하 (김영대)
왕의 총애를 받는 백전백승의 신라 대장군입니다. 왕의 명령으로 가야를 멸망시킨 뒤, 가야 유민 출신의 한리타와 슬프고 잔인한 인연으로 조우합니다.
강영화 (표예진)
국내에 몇 안 되는 여자 소방구조대원입니다. 3년 연속 무사망자라는 전무후무한 출동 기록에 '수호신' 보유설에 이어 '기적의 소방관'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승승장구 중이었습니다.
명예 소방관 공익광고 촬영장에서 우연히 한준 오를 구한 뒤, 다시 살아난 그의 집착과 계략에 빠지게 되어 기어코 임시 경호원이 됩니다.
이후 사람을 구하는 게 천상 업이었던 그녀에게 전생의 업이라는 판타지가 끼어들기 시작하고, 신입 경호원의 톱스타 한준오 지키기는 상상도 못 할 위기를 맞이합니다.
한리타 (표예진)
가야 대장군의 딸입니다. 도하에 의해 가야가 멸망하고 가족이 몰살당한 뒤, 복수를 꿈꾸고 있습니다.
한민오 (온주완)
한준오의 친형이자, 상장을 앞둔 비기닝 엔터테인먼트 대표입니다. 일찍 돌아가신 부모님 대신에 준오를 톱스타로 키워낸 독하고 강한 남자입니다.
회사 일에는 칼 같지만, 동생에게는 한없이 자애로운 형입니다. 준오를 구한 강영화에게 고마워하며 은혜를 갚겠다 다짐하지만 준오가 진짜 준오가 아닌 것 같다는 의심을 하게 되면서부터 모든 것이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석철환 (정웅인)
비기닝 엔터테인먼트 전 대표입니다. 지은 죄에 짓지 않은 죄까지 뒤집어쓰고 연예계에서 영구 퇴출됐습니다. 한준오와 강영화의 주변을 맴돌며 두 사람을 점점 위기로 몰아갑니다.
소리부 (이경영)
도하의 양아버지로, 신라의 왕 다음으로 부과 권력을 누렸던 최고의 권세가입니다.
정이슬 (정신혜)
작품마다 남자를 갈아치우는 한준오의 전 여자 친구입니다. 준오가 죽었다 살아난 사건을 사기라고 믿으며 오로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움직입니다. 구태주가 일으킨 사건으로 인해 위기에 처하자, 위기 극복을 위해 준오를 다시 애인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장윤제 (김동영)
철부지 한준오 뒤치다꺼리에 도가 튼 매니저입니다. 죽었다 살아난 준오가 준오가 아닌 섬뜩한 존재임을 알아챈 뒤, 그를 빨리 천도시키기 위해 돕던 중 천 오백 년 된 원귀의 매니저로 거듭나게 됩니다. 영화의 룸메이트 나연과 우연한 기회로 급격히 썸을 타는 사이로 발전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